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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질문 A/S 접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A/S 접수 방법 안내 드립니다. 

1.홈페이지 내 A/S 접수 또는 전화접수 ( 1577- 4269 )

2.A/S 택배 발송 

혈압계 보내실 곳 :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136 보령빌딩 10층 우편번호 : 03127 (보령에이엔디메디칼 AS팀 / 02-708-8112)
보내실 때 택배 안에 성함,연락처,간단한 증상 내용 기재한 메모 동봉 부탁 드립니다.

보내시는 택배비는 선불이며, 점검 완료 후 되돌려보내드리는 택배비는 보령에서 부담 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3.담당자 안내 전화

담당자가 제품 수령 후 제품 고장 원인 및 수리방법 안내 전화를 드립니다. 

 

4.제품 수령

 

 

질문 아답터 사용가능 기종 / 불가 기종 및 아답터 사용 안내
답변

보령A&D메디칼 혈압계는 기본적으로  AA배터리 (팔뚝형 혈압계) / AAA배터리 (손목형 혈압계) 를 넣어 작동되는 방식입니다. 

다만, 배터리가 없을 경우에도 전용 아답터를 연결하여 사용하실 수 있는 기종과, 아답터 연결이 불가한 기종 (배터리 방식으로만 작동) 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답터 사용 가능 기종 (팔뚝형 혈압계만 해당합니다) 

UA-767JP, UA-767S, UA-767S-W, UA-654MR, UA-1020, UA-651, UA-651SL, UA-651BLE

 

아답터 사용 불가 기종

팔뚝형 혈압계: UA-611, UA-818

손목형 혈압계: UB-542, UB-525, UB-533PGMR

 

아답터는 기본구성품이 아닌 개별 구매하셔야 하는 ‘별매품’ 이며

반드시 전용 아답터를 사용하셔야합니다. 

아답터는 휴대폰 충전 하듯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역할이 아닌, 배터리 ‘대신’ 전력공급을 할 수 있는 대체재 입니다. 

배터리 사용 시, 아답터 사용 시 혈압 측정결과 또한 동일합니다. 

 

 

 

 

 

 

 

질문 가압치가 매번 다른데 왜그런것인지?
답변

현재 보령A&D메디칼에서 판매중인 자동전자혈압계는 모두 ‘자동가압방식’입니다.

혈압 측정 시 설정된 특정 가압치까지 가압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의 예상 혈압에서 약 30-40mmHg 높은 수치까지만 가압하게 됩니다

질문 자동으로 재가압이 되는 경우는 왜 그런것인지?
답변

측정 시 말을 하거나, 과도하게 움직이거나 또는 너무 두꺼운 옷을 입어서 기기가 사용자의 맥박을 감지할 수 없는 경우 재가압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 팔뚝형 혈압계와 손목형 혈압계의 측정값 차이가 납니다 (기종에 따라 수치가 차이 나는 이유는?)
답변

기종 별 수치 차이가 나는 이유는 기기의 정확도 차이가 아닌 측정 시간대, 측정 자세, 커프 감는 방법, 신체・정신적 상태 변화 등의 차이 입니다.

혈압은 시시각각 변동하며, 측정 시 반드시 올바른 측정 방법을 따라야 정확한 측정값 확인이 가능합니다.

질문 백의 고혈압 / 가면 고혈압 / 조조 고혈압이란 ?
답변

백의 고혈압: 병원에서 의사나 간호사 앞에서 혈압 측정 시 유독 긴장해서 일시적으로 혈압이 높게 나오는 경우.
가면 고혈압: 병원에서는 혈압이 정상으로 측정되지만, 평상시에 혈압이 높게 나오는 경우
조조 고혈압: 평균 아침 혈압이 135 / 85 mmHg 이상인 경우

질문 아답터는 왜 없나요? / 아답터는 아무거나 써도 되나요?
답변

아답터는 기본구성품이 아닌,  ‘별도구매품’ 입니다. (이는 제품 사용설명서에도 명시되어 있는 사항입니다.)

아답터 개별구매: 보령몰 링크 클릭→ (www.boryungmall.com) → 우측상단 ‘홈클리닉’ 메뉴 클릭

※아답터는 반드시 보령A&D메디칼 ‘전용’ 제품을 사용하셔야 하며 고객 임의로 전용 아답터를 사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신체적, 물적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질문 측정 횟수는 몇 번이 바람직한가요?
답변

가정혈압 측정 시 1회 측정이라도 장기간, 꾸준히 측정하여 평균값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연속 측정을 하셨다면 모든 수치를 기록하여 관리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가정이 아닌 의료기관의 경우 기관 별 측정 횟수, 평가법은 다를 수 있지만 참고용 데이터로는 1회 측정 시의 수치를 가장 공통성 높은 정보로 사용합니다.

질문 혈압은 오른팔 / 왼팔 어디로 재야 하나요?
답변

가정 혈압 측정 시, ‘자주 사용하는 팔의 반대쪽 팔’ (예: 오른손잡이라면, 왼팔에 혈압 측정) 을 측정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또한 오른팔, 왼팔 혈압 차이가 날 수 있으며, 혈압 관리는 더 높은 혈압 값이 나온 팔 기준으로 하시면 됩니다.

질문 연속으로 측정한 값이 차이가 납니다
답변

어느 수치든 각 측정시점의 정확한 결과값 입니다. 혈압은 자율신경의 영향으로 변화할 수 있기에 개인차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2회, 3회 연속으로 측정하게 될 경우 가장 처음 잰 혈압보다 낮은 결과값이 나올 수 있습니다. 같은 시간대에 연속으로 측정을 하셨다면, 연속 측정값의 평균치를 기록하여 참고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질문 병원에서 측정했던 수치와 다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변

혈압은 측정시의 미미한 상태변화로도 수치 변동이 일어납니다. 신체, 정신의 긴장도나 피로도에 따른 변동, 측정 자세, 측정시간대의 변동만으로도 혈압 측정 수치가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에서 혈압 측정 시 유독 긴장하여 가정에서 측정했을 때 보다 수치가 높게 측정되는 ‘백의 고혈압’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가정혈압 측정으로 나의 평상시 혈압, 안정된 상태의 혈압 값을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 커프 가압이 안돼요
답변

배터리가 모두 소모되어서 가압이 안될 경우 : 배터리를 모두 새것으로 교체해 주십시오. 

커프가 손상되어 가압이 안될 경우 : 커프는 소모품이며, 개별 구매 가능합니다. 

커프개별구매: 보령몰 링크 클릭 →  (www.boryungmall.com) →우측상단 ‘홈클리닉’ 메뉴 클릭 

질문 혈압이 측정되다가 기계가 갑자기 푹 꺼져요
답변

배터리를 새것으로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때, 일부만 새것으로 교체하지 마시고, 배터리전량을 모두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배터리를 교체했음에도 개선되지 않는 경우는 보다 정밀한 점검이 필요하므로 본사 A/S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질문 TM-2657P용 용지 구매는 어디서 하나요?
답변

보령A&D메디칼의 전용 용지의 경우, 수입품으로 비용부담이 크기 때문에, 호환 사용 가능한 규격 안내드리오니, 인터넷 또는 대형 문구센터에서57mm * 50mm 규격의 ‘감열지’ 로 구매하여 사용해 주십시오.

질문 네블라이저에 넣는 약액은 어디에서 구입해야 하나요?
답변

네블라이저 (초음파 흡입기) 에 넣어 사용하는 약액은 

처방을 받아야 구매가 가능한 ‘전문의약품’ 입니다. 반드시 의사의 처방을 받은 약액을 사용해 주시고, 

점성이 높은 약액 (예:뮤코미스트), 유기용제 (에센셜오일, 알코올 및 기타) 는 사용을 금합니다.

질문 비접촉식 체온계(BR-060) / 귓속형 체온계 DT-025) 공통: 갑자기 부저음 소리가 안들려요
답변

체온계 버튼을 누를 때 들리던 소리가 갑자기 안들린다고 문의 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비접촉식 체온계, 귓속형 체온계 동일한 사항으로, 

ON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동시에 MEM 버튼을 2초가량 누르시면 부저음 ON/OFF 모드 전환이 가능합니다 

질문 귓속형 체온계 프로브커버가 고정이 안돼고 헐거워요
답변